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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과금 납부내역서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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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과금 납부내역서 또는 공과금 납부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자면 공과금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 수도비, 전기세 등 다양합니다. 한번에 모두 발급받아 간략하게 하나의 문서로 나타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런 서류는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이지로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최대한 하나의 사이트에서 다양한 공과금 관련 납부내역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공과금 납부내역서는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지만 가장 대표적으로는 종합소득세 신고시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금융거래 또는 각종 계약 시 필요합니다.

 

공과금-납부내역서-발급방법.
공과금 납부내역서 발급방법.

 

 

목차.

  • 1. 공과금 납부내역서 중요 이유 및 필요시기.
  • 2. 공과금 납부내역서 온라인 발급방법 가이드.
  • 3. 오프라인 발급방법.
  • 4. 꿀팁.
  • 5. 마이지로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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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과금 납부내역서 중요 이유 및 필요시기.

공과금 납부내역서는 수도, 전기, 가스 및 통신요금 등 각종 공과금을 해당 기간 동안 성실하게 납부했음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서류입니다. 해당 서류 발급은 개인뿐만 아니라 사업체를 가지고 있는 또는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게 활용되는 문서들입니다. 이러한 서류는 크게 3가지의 경우에 사용됩니다.

 

1-1: 세금 신고.

사업체를 운영함에 있어서 공과금 납부내역은 종합소득세를 신고 할 때 필요한 경비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료, 전기료, 임차한 사업장의 난방을 위한 도시가스 요금, 사업체 운영시 필요한 전화 및 인터넷요금등이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경비처리 하고 세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납부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과금 납부내역서는 단순 영수증보다는 증빙자료로서 더욱 확실하게 인정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1-2: 금융거래.

사업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하여 금융권을 이용 시 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에 지원하는 경우에도 재정 상태와 상환능력을 평가하기 위해서 기초적인 자료로 공과금 납부내역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사업자 등록 또는 갱신과정에서도 운영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요청되기도 합니다.

 

2. 공과금 납부내역서 온라인 발급 가이드.

2-1: 만능 사이트 정부 24 웹사이트 활용하기.

정부 24(gov.kr)는 아주 많고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공과금 납부내역을 발급받기 위해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정부 24 사이트 접속 ->로그인 ->"납부내역증명" 또는 "납세사실확인서" 검색 -> 신청정보 입력 -> 발급 신청 및 출력.

 

2-2: 각종 공과금 제공 업체 공식 사이트 활용 또는 모바일 앱 활용하기.

정부 24가 다양한 내용을 한 곳에서 확인하는 곳이라면 각 공과금을 제공하는 기관이나 업체의 공식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직접 이용도 가능합니다.

 

한국전력공사(전기요금) / 각 지역 도시가스 회사 (도시가스) / 관할지역 상수도 사업본부(수도요금) / 통신사(전화 및 인터넷 요금)

 

각 업체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서 로그인 한 이후에 납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3: 세금 관련 납부 내역은 홈택스 사이트.

세금 관련한 납부 내역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종소세나 부가세 등 국세 납부 내역을 확인 시 유용합니다. (접속 -> 로그인 -> 상단 "민원증명" 클릭-> 납세사실증명 또는 납부결과 조회 이용).

 

3.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 발급 시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대리인이 방문 시에는 위임장등 필요 준비물이 있습니다. 각종 공과금 제공 업체 및 고객센터나 지점등을 방문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4. 공과금 납부내역서 발급 시 유용한 꿀팁.

4-1: 디지털 파일 활용하기.

온라인으로 발급한 PDF파일을 잘 정리하여 보관해 두면 필요시 쉽게 찾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 서류는 폴더를 만들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2: 필요 서류 미리 준비하기.

온라인으로 발급 시에는 공동 인증서 등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발급시 신분증 및 위임장이 꼭 필요 하니 필요한 준비물은 미리 챙겨 두시길 바랍니다.

 

4-3: 증명서 내역 확인 하기.

발급을 받은 서류를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납부내역서의 내용 기간, 금액, 납부여부등이 정확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오류가 있을 경우 즉시 발급 기관에 문의하여 정정하시길 바랍니다.

 

4-4: 기간 확인 하기.

증명서 제출해야 하는 기관에서 요청하는 납부 기간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해당 기간에 맞게 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1년간의 납부내역이라던지, 특정연도의 납부내역등을 요구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마이지로 사이트.

마이지로-사이트-바로가기.
마이지로 사이트 바로가기.

 

정부 24 사이트뿐만 아니라 각종 공과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마이지로(인터넷지로)라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아래의 내용에 관한 발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입금 :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국고금 납부 : 국세, 관세, 경찰청 범칙금, 법무부 국고금, 특허수수료, 항만수수료, 기금 및 기타 국고.
사회보험료 납부 : 통합 사회보험료(건강, 연금, 고용, 산재), 국민연금보험료(반납금 등), 고용보험료(연납, 분기납), 산재보험료(연납, 분기납).
전기, 수신료, 전화 : 전기요금, TV수신료, KT통신요금.
일반지로요금 납부 : 일반지로요금.

 

지금까지 공과금납부내역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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