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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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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란 개인 또는 법인이 지방세와 국세라는 큰 틀에서 국세의 미납여부를 확인하는 증명서로 그 쓰임새가 있는 문서 입니다. 오늘은 이게 왜 필요하고 어떻게 발급받는지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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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완납증명서 홈텍스 바로가기.

 

 

목차.

필요이유.

발급방법.

주의사항.

국세완납증명서란? 필요이유.

국세완납증명서란 무엇이지 부터 시작해야겠죠? 국세완납증명서란 발급일 현재에 징수유예액, 체납처분유에액 등을 제외하고는 다른 국세를 내지 않은 사실이 없다는 증명서 입니다. 해당 증명서는 발급받고자 하는 사람의 관할 지역 세무서장에게 신청하는 민원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국세를 다 냈다는 증명서가 왜 필요하고 언제필요한것일까요? 이 부분은 우리나라 세금체계를 조금 알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금의 중요도등에 따라 먼저 처리해야하는 순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국세는 앞서서 처리해야 하는 세금 입니다. 그러기에 부동산을 거래하고나 사업자금등을 마련하기 위해서 해당 국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분증을 지참하고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비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두 발품을 팔아야 하는 부분이라 오늘의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쉬운 마지막 방법은 인터넷 발급 입니다. 오늘의 핵심내용인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텍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 홈페이를 검색해봅니다.

 

검색 결과에 국세청 홈택스를 확인 하시고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 개인이든 법인이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준비 되었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 합니다.

 

이후 로그인 페이지에 로그인 정보를 기입 후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든 아이디로그인이든 관계없지만, 비회원 로그인일시 해당민원에 어려움이 있으니 꼭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해당 납세증명 신청서 페이지가 나옵니다. 간단한 설명이 나오고 기본 인적 사항과 수령방법, 신청내용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인적사항 입니다.

 

수령방법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신청내용을 클릭하여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마무리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시 주의할점.

해당 민원을 진행시 주의할 부분이 몇개 있습니다. 먼저, 직인 부분입니다. 해당 증명서는 관할 지역 세무서장의 직인이 찍혀 있어야 효력이 있으므로 이 부분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 이후에 인터넷 발급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텍스 URL을 함께 첨부하였으니 바로 접속하셔서 필요에 의해 발급을 쉽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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