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택청약 가점계산기 사용해보기

본문

주택청약 가점계산기.

 

본 포스팅은 주택 청약 이전에 미리 독자님들의 청약점수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주택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충 본인들의 상황에 맞춰 점수를 예상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 가능한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청약가점 계산기를 통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가점-계산기
주택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홈 홈페이지.

청약가점계산기 사용방법.

 

 

빠르게 확인 가능한 청약가점 계산기입니다. 본인의 부양가족 및 주택 소유 여부, 그리고 마지막으로 청약통장을 만든 날짜 기간을 기입하면 바로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본 포스팅을 위해서 청약기간도 길게 해 보고 부양가족도 많이 하여서 한번 계산해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의 담겨있는 사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홈페이지.

청약홈.

포털사이트에서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에 접속하여 줍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청약가점 계산기뿐만 아니라 청약일정과 분양정보/경쟁률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홈 사이트맵.

왼쪽 중반 부분에 사이트맵 목록을 클릭합니다.

청약가점계산기.

사이트맵에 모집공고 청약 연습 부분에 청약가점 계산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가점계산기.

이제 독자님들의 상황에 맞게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최초 가입일과 생년월일을 기입하여 줍니다.

청약점수.

위 점수는 임의로 넣어보았습니다. 무주택 기간은 기본적으로 가장 긴 15년으로 하고 부양가족도 결혼했다는 전제 하여 장인어른, 장모님 및 부모님과 자녀까지 모두 기입한 이후에 나온 점수입니다. 요즘 20살 때부터 청약을 넣고 아이가 3명에 부양가족이 더 있어야 1등이 되어야 청약이라도 넣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포기 말고 꾸준히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여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택 청약 가점 계산기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loading